뉴스

지멘스, 심센터 3D 2022.1에서 기계 성능 예측 강화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가 제품 개발과 혁신의 복잡성을 해결할 수 있는 심센터 3D(Simcenter 3D)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의 최신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지멘스 엑셀러레이터(Xcelerator)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의 일부인 심센터 3D의 2022.1 버전은 터보 기계 모델링에 대한 지원…

Keep reading

앤시스-AWS, 클라우드 기반의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을 혁신하기 위해 협력

앤시스는 시뮬레이션을 위한 클라우드 HPC 기반을 확장하기 위해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전략적 협력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협력을 통해 컴퓨팅, 스토리지, 사물 인터넷(IoT), 디지털 트윈, 해석 및 머신러닝에 이르는 앤시스 제품을 포함해 폭넓은 프레임워크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AWS…

Keep reading

샌드빅, 품질 관리 소프트웨어 업체 DCS 인수

샌드빅(Sandvik)은 치수 품질 관리 소프트웨어 및 현장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멘저널 컨트롤 시스템즈(Dimensional Control Systems : DCS)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샌드빅은 DCS의 솔루션이 자사의 측정 포트폴리오를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DCS가 개발하는 솔루션에는 공차…

Keep reading

소성가공의 환경 영향을 CAE로 개선

CAE는 제품의 성능을 최적화할뿐 아니라 생산 과정에도 활발히 쓰이면서 혁신을 뒷받침하고 있다. 11월 12일 진행된 ‘CAE 컨퍼런스 2021’에서 소성가공 시뮬레이션 기술 기업 MFRC의 대표인 경상대학교 전만수 교수는 ‘경량화와 탄소중립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소성가공과 성형 해석…

Keep reading

CAE로 3D 프린팅의 제조 생산성 높인다

CAE는 제품의 성능을 최적화할뿐 아니라 생산 과정에도 활발히 쓰이면서 혁신을 뒷받침하고 있다. 11월 12일 진행된 ‘CAE 컨퍼런스 2021’에서 앤시스코리아 김병길 부장은 ‘DfAM 및 시뮬레이션 기반의 금속 3D 프린팅 솔루션’을 소개했다. 적층제조(Additive Manufacturing)는 재료를 한 층씩…

Keep reading

전기 모터의 최적 설계를 위한 가상 개발

미래 자동차의 핵심으로 꼽히는 자율주행과 전기자동차의 개발에서도 CAE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11월 12일 진행된 ‘CAE 컨퍼런스 2021’에서 LG전자의 김종수 책임연구원은 ‘가상 제품 개발 기법을 활용한 전기 모터 복합 냉각기술’ 발표를 통해, 모터의 개발 과정에서…

Keep reading

가상 테스트로 효율적인 전기차 배터리 개발

미래 자동차의 핵심으로 꼽히는 자율주행과 전기자동차의 개발에서도 CAE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11월 12일 진행된 ‘CAE 컨퍼런스 2021’에서 한국AVL의 심재영 선임팀장은 ‘고정확도 가상 배터리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방법과 사례’를 소개했다. 최근 확산되고 있는 전기자동차를 구입할 때…

Keep reading

ADAS와 자율주행을 위한 시뮬레이션

미래 자동차의 핵심으로 꼽히는 자율주행과 전기자동차의 개발에서도 CAE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11월 12일 진행된 ‘CAE 컨퍼런스 2021’에서 헥사곤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구 한국엠에스씨소프트웨어)의 김진식 팀장은 ‘ADAS와 AV 시뮬레이션 환경 속에서 차량 모델의 중요성’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Keep reading

CFD를 혁신하는 클라우드와 입자해석

디지털 트윈과 가상 제품 개발이 확산되는 과정에서 CAE는 새로운 기술을 접목하며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11월 12일 진행된 ‘CAE 컨퍼런스 2021’에서 메이븐의 황동순 유동해석 컨설턴트는 ‘전통적 CFD 해석방법의 한계를 혁신할 수 있는 유동해석 프로그램의 최근 동향’을…

Keep reading

로드 중…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페이지를 새로 고친 후 다시 시도하세요.